대만뉴스

(대만) 신베이 시내버스 평가에서 타이베이, 셔우두(수도)여객 13년 연속 우등상

대만소식 2022. 4. 29. 11:00
728x90
반응형

신베이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에서 타이베이,
셔우두(수도)여객이 13년연속 우등상

출처 신베이시 교통국

新北公車評鑑 臺北、首都客運連13優等
신베이시 시내버스 평가에서 타이베이, 수도여객이 13년연속 우등상


記者蔡琇惠∕新北報導
채 수혜 기자/ 신베이 보도

  為提升新北市公車服務品質,交通局每年辦理兩期公車服務品質評鑑,一一0年第一期公車服務品質評鑑結果二十六日出爐,臺北客運、大都會客運、淡水客運、首都客運及大南汽車等五家客運公司獲得優等,其中臺北客運、首都客運更是蟬聯十三年獲得優等;新北市交通局長鍾鳴時感謝公車業者堅守公共運輸防疫崗位,持續加強防疫清消,讓民眾安心乘車。
  신베이시는 시내버스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교통국에서 매년 2기 버스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민국 110년 제1기 버스 서비스 품질 평과 결과를 26일에 발표하여, 타이베이여객, 다두훼이(대도회)여객, 단수이(담수)여객, 셔우두(수도) 및 다난치처(대남기차) 등 업체 5곳이 우등상을 획득하여, 그중 타이베이여객, 셔우두여객은 연속 13년 우등상을 받았다. 종명시 신베이시 교통국장은 버스회사에 감사를 전달하여 지속적으로 대중교통 방역직책으로 
지속적으로 방역을 강화하여 시민이 안전하게 승차할 수 있도록 당부드렸다.  

  交通局表示,公車服務品質評鑑項目包含「場站設施與服務」、「運輸工具設備與安全」、「旅客服務品質與駕駛員管理」、「無障礙之場站設施、服務、運輸工具設備與安全」及「公司經營與管理」等五大類別、二十五項指標,其中在「運輸工具設備與安全」評鑑項目中,更將駕駛員、場站、車輛等防疫清消措施納入評分指標,以維護民眾安心搭乘大眾運輸。
  교통국은 버스서비스 품질 평가항목에서 「정류장 시설과 서비스」,「교통수단 설비와 안전」「여객서비스 품질과 운전기사관리」,「무장애 정류장 시설, 서비스,교통수단 설비와 안전」및 「회사경영과 관리」등 5가지 대분류, 25항의 지표, 그중 「교통수단 설비와 안전」평가 항목중 운전기사, 정류장, 차량등 방역 소독조치 평가지표를 더욱 강화하여 시민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을 당부하였다. 

  林詩欽說,一一0年第一期共有十五家客運業者參與評比,臺北客運、大都會客運、淡水客運、首都客運及大南汽車等五家客運公司獲得優等。另外,欣欣客運、國光客運、三重客運、新店客運、指南客運、光華巴士、中興巴士、桃園客運等八家獲得甲等,新北客運、基隆客運則被評鑑為乙等。
  임시흠은 민국 110년 1기 버스업체 15곳 평가에서 타이베이여객, 다두훼이(대도회)여객, 단수이(담수)여객,셔우두(수도)여객 및 다난(대남)기차 등 5업체가 우등상을 획득하였다. 기타 신신여객, 궈광(국광)여객, 산총(산중)여객,
신디엔(신점)여객, 즈난(지남)여객, 광화바스(광화버스), 중싱(중승)버스, 타오위엔(도원)여객 등 8업체가 갑등을 
획득, 신베이여객, 지룽(기륭)여객은 평가에서 을등을 획득하였다. 

  交通局表示,這次評鑑,業者在行車安全業務檢查指標、低地板公車比例指標和過站不停指標都有明顯進步,
惟部分公車業者的交通違規案件數及發車準點性仍需加強改善。
  교통국은 이번 평가에서 업체의 안전 운행을 위한 전체 검사업무 지표, 업계는 운행 안전 업무 검사 지표, 저상버스 비율 지표, 그리고 정차하지 않는 지표 모두에서 눈에 띄게 진보하였다. 일부 버스업체의 교통위반 건수 및 배차기준성 개선은 여전히 강화돼야 한다고 말했다. 

  鍾鳴時表示,新北市致力引進智慧科技,陸續推出公車免費WiFi、智慧型站牌、太陽能候車亭、跳蛙公車APP、手機預約下車等服務,持續鼓勵並補助公車業者擴增低地板公車及電動公車,更嚴格督導新北市公車落實防疫整備工作,讓民眾安心、放心乘車。
  종명시는 신베이시는 스마트 테크놀로지를 도입하는데 주력하여 시내버스 무료 와이파이, 스마트형 정류장 간판, 태양열 대합실을 잇달아 출시하였다. 개구리 뛰기 버스 앱, 모바일 하차 예약 등의 서비스로 시내버스 업체의 저상버스 및 
전동 버스 증대를 지속적으로 권장 및 보조하여 신베이시 시내버스차량 방역정비사업을 더욱 엄격하게 감독해 시민이 안심하고 버스를 탈 수 있도록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新北公車評鑑 臺北、首都客運連13優等

記者蔡琇惠∕新北報導 為提升新北市公車服務品質,交通局每年辦理兩期公車服務品質評鑑,一一0年第一期公車服務品質 […]

tw.news.yahoo.com

 

728x90